대표전화
-
사건개요
의뢰인은 술자리에서 모르는 사람과 시비에 휘말리게 되었습니다. 이에 잘 무마하고 자리를 뜨려고 하는데, 상대방이 달려들어 유리병으로 의뢰인을 가격하여 상해를 입게 되었습니다.
의뢰인은 피해자 대리를 법무법인 법승의 변호인단을 선임하여 재판에 임하게 되었습니다. -
적용 법조
형법
제347조 (사기) ①사람을 기망하여 재물의 교부를 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.
②전항의 방법으로 제삼자로 하여금 재물의 교부를 받게 하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하게 한 때에도 전항의 형과 같다.
-
변호사의 조력
법무법인 법승의 변호인단은 관련 의무기록과 사건기록을 꼼꼼히 검토하고 수사기관 단계부터 엄벌을 축구하는 법률 의견을 제출하는 등 사건에 대응하였습니다.
상대방은 형사공탁만 하면 된다는 태도를 보이며 합의에 소극적이었고, 이에 본 변호인단은 형사 공판에 참여하여 의견을 제출하고 선고 전까지 관련 의료적, 법률적 의견을 제출하며 상대방의 잘못과 엄벌을 요구하였습니다. -
결과
그 결과, 상대방은 결국 잘못을 인정하고 의뢰인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는 합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.
-
형사 사건의 경우 피고인과 검사의 재판이기 때문에 피해자들이 소외되어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 따라서 타인의 범죄 피해에 대해 정당한 배상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변호사를 피해자 대리로 선임하는 것이 억울한 일을 피할 수 있는 길입니다.
이 사건의 경우 신명철 변호사의 피해자 대리로 정당한 금액을 배상받는 형사합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.

의정부지방법원 남양주지원 2023고단***
-
담당 변호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