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표전화
-
사건개요
의뢰인은 클럽에서 피해자를 만나 함께 술을 마신 후, 피고인의 자취방에서 합의하에 성관계를 가졌지만, 강제로 간음 당하였다는 피해자의 신고로 수사를 받게 되자 법무법인 법승을 찾아주셨습니다.
-
적용 법조
형법 제299조에 의하면 사람의 심신 상실 또는 항거 불능의 상태를 이용하여 간음한 자는 3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.
-
변호사의 조력
본 사건을 맡은 법무법인 법승 변호사는 억울한 의뢰인위해 수사단계부터 최선을 다해 다투며 변론을 하였고, 법원으로 기소가 된 이후에는 증거기록들을 중점으로 당시 cctv 영상 및 문자 등을 분석하고, 현장조사도 나가는 등 자료를 수집하여 공소사실이 범죄의 증명력이 없다는 것을 밝혀내었습니다.
또한 피해자의 주장이 일관성 없음을 적극적으로 변론하여 무죄 판결을 이끌어 내었습니다.
-
결과
법원은 1심판결에서 변호인의 의견을 받아들여 무죄를 선고하였고, 이후 검사의 항소로 항소심재판이 열렸으나 검사항소기각 판결을 받았습니다.
-
억울한 일로 고소를 당하게 되는 경우, 무조건 자신의 주장만 내세운다고 하여 좋은 결과가 따라오는 것은 아닙니다. 의뢰인과 변호인이 합심하여 조사에 대응하고, 관련된 자료와 증거를 적절히 수집하며, 이를 법원이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잘 표시하고 표현하는 모든 것이 잘 어우러져야 합니다. 본 사건의 경우 변호인의 도움으로 결국 의뢰인은 자신의 억울함을 풀 수 있었습니다.

대전고등법원 2018노*** -
담당 변호사